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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eated using Sphinx.

업적

업적 모듈은 개발자가 플레이어에게 업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업적을 부여하고, 업적이 달성되었는지를 판단하도록 만들어진 모듈입니다. 물론 이를 이용해 업적 달성 과정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.

기본적으로 업적 달성 정보는 persistent 파일에 저장됩니다. 만일 스팀 서포트가 활성화되어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다면, 업적 정보는 스팀과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.

achievement.Sync()

achievement.sync()를 호출하는 액션. 이 것은 오직 업적이 동기화 상태가 아닐 때에만 작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.

achievement.clear(name)

name 업적을 초기화한다.

achievement.clear_all()

모든 업적을 초기화한다.

achievement.grant(name)

name 업적을 달성한 적이 없다면 name 업적을 지급한다.

achievement.has(name)

플레이어가 name 업적을 획득했다면 참을 반환한다.

achievement.progress(name, complete)

name 업적을 달성하지 않았다면 그 달성 과정을 보고한다. 이 업적은 달성하기까지 필요한 양을 반드시 정의해야 한다.

name
업적의 이름. 이는 업적의 이름이어야 하며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.
complete
업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행위의 총 횟수를 나타내는 정수.
achievement.register(name, **kwargs)

업적을 등록한다. 업적을 등록하지 않아도 업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나 업적을 등록하면 정보를 백엔드에 전달할 수 있다.

name
등록할 업적의 이름.

아래 나열된 키워드 매개변수는 선택 사항이다.

steam
스팀에서 사용할 이름. 지정하지 않는다면 기본값은 `name`을 따른다.
stat_max
업적을 잠금 해제시켜야 하는 달성 횟수를 나타내는 정수 값.
stat_modulo
프로그래스 모듈로인 `stat_max`가 0이면, 달성 과정이 사용자에게 표시된다. 예를 들어 stat_modulo가 10이면, 달성 횟수가 10, 20, 30 등에 도달할 때마다 과정이 사용자에게 표시된다. 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값은 0이다.
achievement.sync()

등록한 업적을 로컬 저장소와 백엔드(스팀 등) 간에 동기화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