업적 모듈은 개발자가 플레이어에게 업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업적을 부여하고, 업적이 달성되었는지를 판단하도록 만들어진 모듈입니다. 물론 이를 이용해 업적 달성 과정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.
기본적으로 업적 달성 정보는 persistent 파일에 저장됩니다. 만일 스팀 서포트가 활성화되어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다면, 업적 정보는 스팀과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.
achievement.
Sync
()¶achievement.sync()를 호출하는 액션. 이 것은 오직 업적이 동기화 상태가 아닐 때에만 작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.
achievement.
clear
(name)¶name 업적을 초기화한다.
achievement.
clear_all
()¶모든 업적을 초기화한다.
achievement.
grant
(name)¶name 업적을 달성한 적이 없다면 name 업적을 지급한다.
achievement.
has
(name)¶플레이어가 name 업적을 획득했다면 참을 반환한다.
achievement.
progress
(name, complete)¶name 업적을 달성하지 않았다면 그 달성 과정을 보고한다. 이 업적은 달성하기까지 필요한 양을 반드시 정의해야 한다.
achievement.
register
(name, **kwargs)¶업적을 등록한다. 업적을 등록하지 않아도 업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나 업적을 등록하면 정보를 백엔드에 전달할 수 있다.
아래 나열된 키워드 매개변수는 선택 사항이다.
achievement.
sync
()¶등록한 업적을 로컬 저장소와 백엔드(스팀 등) 간에 동기화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