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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eated using Sphinx.

제스처

렌파이에는 터치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을 때 활성화되는 제스처 감지기가 있습니다. 이것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한 기능을 제스처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.

제스처 감지기는 우선 스와이프 동작을 나침반 방향대로 "n", "ne", "e", "se", "s", "sw", "w", "nw" 라는 8방향으로 정의합니다. 북쪽은 기기 화면의 위쪽 방향으로 간주합니다. 그런 다음 스와이프된 방향들을 "_" 기호로 구분해 연결시켜 스트링으로 만들어냅니다.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화면을 아래와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했다면 "s_e"가 만들어집니다.

config.dispatch_gesture 가 None이라면 config.gestures 를 이용해 지정된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제스처를 연결시킵니다. 발생시킬 이벤트가 있다면 renpy.queue_event() 를 사용해 대기열에 추가합니다. 발생시킬 이벤트가 없다면 제스처를 무시합니다.

제스처는 config.variants 에 "touch" 가 있는 경우에만, 즉 게임이 터치화면 기기에서 작동하는 경우에만 인식됩니다.

config.gestures = { "n_s_w_e_w_e" : "progress_screen" }

제스처와 해당 제스처로 발생하는 이벤트를 연결시킨 구조식.

config.dispatch_gesture = None

제스처를 전달할 때 사용하는 함수. 이 함수는 가공되지 않은 제스처 문자열에 전달된다. 이 함수가 None이 아닌 값을 반환하면 인터렉션이 종료한다. 이 변수가 None이면 기본 전달 함수가 사용된다.

renpy.cancel_gesture()

현재 제스처를 취소해 제스처를 인식하는 것을 방지한다. 제스처와 비슷한 동작을 하는 디스플레이어블이 호출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