렌파이에는 렌파이 기능을 제어하는 수많은 보관 변수가 있습니다. 보관 변수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보관 변수가 게임이 시작된 후에 변경되었다면 세이브 시스템을 통해 저장되거나 불려오며 롤백이 발생했을 때 롤백될 것입니다.
adv
= Character(...)¶어드벤처 모드 캐릭터의 기본 서식이며
Character()
가 호출되었을 때 사용되는 기본 캐릭터 종류.
_dismiss_pause
= True¶True 면 플레이어가 일시 정지와 트랜지션을 넘길 수 있다.
이 스크린은 특정한 스크린이 선택되지 않았을 때 게임 메뉴에 진입하면
나타나는 스크린. (예를 들어, 우클릭을 하거나, esc 키를 누르거나,
ShowMenu()
에 인수가 입력되지 않았을 때.) None 이면,
게임 메뉴에 진입할 수 없게 된다.
스플래시스크린이 시작할 때에는 None값이며, 스플래시스크린이 종료하면 원래값으로 복구된다.
메인 메뉴에 진입해있는 동안 True 로 설정되는 변수. 이 변수는 메인 메뉴에 진입한 상태에서 스크린을 다르게 표시할 때 사용될 수 있다.
인게임 선택지를 표시할 때 호출되는 함수.
renpy.display_menu()
와 같은 인수를 받아야 한다. 이 변수에 nvl_menu()
를 배정하면
nvl 모드 선택지가 표시된다.
mouse_visible
= True¶마우스 표시 여부를 결정한다. 이 변수는 기본 게임 메뉴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True 로 설정된다.
name_only
= Character(...)¶캐릭터 이름이 문자열로 입력된 say 문에서 사용될 캐릭터의 서식이다.
"아이린" "Hello, world."
위 코드는 temp_char가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
$ temp_char = Character("아이린", kind=name_only)
temp_char "Hello, world."
이 코드와 동일하다.
narrator
= Character(...)¶이 변수에 저장되는 캐릭터는 내래이션(캐릭터나 캐릭터 이름이 없는 say문)을 말할 때 사용되는 캐릭터이다.
"Hello, world."
위 코드는 아래 코드와 동일하다.:
narrator "Hello, world."
_rollback
= True¶롤백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.
say
= ...¶렌파이가 대사를 나타낼 때 호출하는 함수. 이 함수는 3가지 인수와 함께 호출된다. 첫 번째 인수 (who) 는 대사를 말하는 캐릭터 (또는 내래이터의 경우 None) 이다. 두 번째 인수(what)은 나타나고 있는 대사이다.
세 번째 인수는 기본값이 True인 interact 라는 키워드 인수이어야 한다. 이 값이 참이면 say 함수가 클릭을 입력 받기 전까지 대기할 것이다. 거짓이면 대사가 화면에 표시된 대사와 함께 함수가 즉시 값을 반환하고 종료된다.
캐릭터는 대사로 간단히 호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함수를 직접 호출하는 경우는 드물다. 이 변수는 say문을 중간에 바꾸거나 가로채기 위해 재정의하는 용도로써 존재한다.
save_name
= ""¶세이브에 포함될 세이브 이름.
_skipping
= True¶스킵 허용 여부를 제어한다.
_window
= False¶이 변수의 값은 window show
와 window hide
문, 그리고 간접적으로는
window auto
문으로 설정된다. 참값이면, 대사와 관련 없는 명령문이 실행될 때에
대사창이 나타난다.
_window_auto
= False¶이 변수는 window auto
문으로 참값이 되며 window show
문과
window hide
문으로 거짓값이 된다. 참값이면 window auto 동작이 발생한다.
_window_subtitle
= ''¶이 변수의 값은 게임 창 제목을 생성하기 위해 config.window_title
값의
맨 끝부분에 추가된다. 게임 메뉴에 진입한 상태에는 이 변수 값이 자동으로
config.menu_window_subtitle
에 배정한 값으로 설정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