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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it?python:
????global?ani1_xpos
????ani1_xpos?=?0
????global?anit1_ypos
????ani1_ypos?=?0
????global?a
????a??=?0
????def?InitGame():
????????ani1_xpos?=?0.5
????????ani1_ypos?=?0.5
????????a?=?0.75
????def?Update():
????????#이?함수에서는?변수값을?조정한다?
????????a?+=?0.01
???????#?c?=?0.4
????def?Render():
????????#이?함수에서는?show문을?쓰거나?해서?보여준다???????
????????date?=?'333n3333n3333'
????????ui.text('%s'%date,?yalign?=?a)????????????????
????def?OnGame():
????????Update()
????????Render()
????????
????config.overlay_functions.append(OnGame)???? |
?
?
?
이런식으로 OnGame 함수를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계속해서 쓰고싶은데요.
오류가 계속 나네요..
Render에서 쓰는 a 값을 전역변수의 a 값을 가져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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ㅠㅠ 그리고 ui.timer(0.1, 실행할 함수이름, True) 이렇게 하면 이 함수가 자동적으로 0.1초마다 실행할 함수를
실행하는게 맞나요?
한번은 실행하는것 같은데 한번이상은 안 먹히는것 같아서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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렌파이로 간다한 미니게임이 들어간 비쥬얼 노벨을 구현하려고 하는데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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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와 c++만 써본지라 많이 힘드네요...ㅠ.ㅠ.....
그래도 백안시님덕에 맨 땅에 해딩안해서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.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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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무튼 전역변수를 호출할 함수 안에서 계속해서 사용할 방법이 궁금합니다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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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.. [global 변수이름]을 함수 안에 적으시면 됩니다.
ui.timer ()의 경우는 사용법을 맞게 하신 것 같은데 이상하네요 음.;;
혹시 이런 식으로 ui.timer 를 확인해보신 거라면 첫 번째 대사에서는 0만 표시되고 두 번째 대사에서는 몇 초가 흐른 뒤에 클릭했냐에 따라 값이 달라집니다.
다이내믹 디스플레이어블 이 아니라면 값이 변한다고 화면이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으니까요. 사용자의 입력을 받았을 때 그림을 새로 그리는 거라서요.. ui.timer를 어떤 식으로 이용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