렌파이에는 대사가 나타나는 중에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할 때
콜백을 실행하는 능력이 있습니다. 이는 callback 인수를
Character()
에 전달하거나, config.character_callback
또는
config.all_character_callbacks
변수를 설정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.
Character 콜백은 하나의 위치 인수, 즉 발생할 이벤트와 함께 호출됩니다. 가능한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 :
콜백은 하나의 키워드 인수와 함께 호출됩니다.:
후에 위치 인수와 추가 키워드 인수는 다른 값들을 입력 받을 수도 있습니다. 콜백 코드는 이해할 수 없는 인수들은 무시하도록 코드해야 합니다.
아래 예제 스크립트는 텍스트가 한 글자씩 표시되는 상태일 때 캐릭터 음성을 대신해 비프음을 재생합니다.:
init python:
def beepy_voice(event, interact=True, **kwargs):
if not interact:
return
if event == "show_done":
renpy.sound.play("beeps.ogg")
elif event == "slow_done":
renpy.sound.stop()
define pike = Character("크리스토퍼 파이크", callback=beepy_voice)
label start:
pike "그럼 탈로스 행성 IV 에서 조금 쏘다니고, 내 볼 일 좀 본 다음에..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