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
이전 항목

Character 클래스 콜백

다음 항목

Color 클래스

링크


원문 보러 가기
오역 신고하기
Created using Sphinx.

파일 접근하기

다음과 같은 파이썬 함수로는 game 경로, RPA 아카이브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애셋 파일과 안드로이드 애셋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
renpy.file(fn)

fn 파일에 접근하는 파일 읽기 전용 유사 파일 객체를 반환한다. 이 파일은 렌파이의 기본 검색 메소드를 사용해 접근되며 RPA 아카이브 파일 또는 안드로이드 어셋 파일 안에 존재할 수 있다.

이 때 객체는 파이썬 기본 파일 객체가 발견할 수 있고 바이너리 모드에서 열리는 필드와 메소드의 섭셋을 광범위하게 지원한다. (기본적으로 모든 메소드는 읽기 전용 파일에만 반응한다.)

renpy.list_files(common=False)

game 폴더와 아카이브 파일에 있는 파일 목록. 폴더는 /로 구분하는 파일 경로 목록을 반환한다.

common
참이면 common 폴더에 있는 파일도 목록에 나열한다.
renpy.loadable(filename)

입력한 filename 이 불러올 수 있는 파일이면 True를 반환한다. 이는 디스크나 아카이브 내부에서 불러올 수 있다는 의미이다. 그 외에는 False를 반환한다.

드물게 사용되는 함수

다음은 드물게 사용되는 함수입니다.

renpy.exists(filename)

filename을 검색 경로에서 발견했다면 참을 반환한다. 디스크에 물리적 파일이 존재할 때에만 함수가 작동한다. 아카이브 파일 내에 있는 파일은 찾을 수 없다.

이 함수보다는 renpy.loadable() 을 먼저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.

renpy.fsdecode(s)

s를 파일시스템 인코딩에서 유니코드로 전환한다.

renpy.fsencode(s)

s를 유니코드에서 파일시스템 인코딩으로 전환한다.

renpy.image_size(im)

이미지 조작기를 받아 조작기를 불러온 다음에 해당 이미지의 크기를 나타내는 (width, height) 튜플을 반환한다.

이 함수는 이미지 캐시를 사용하지 않고 디스크에서 이미지를 읽어 압축을 해제합니다. 작동이 느릴 수 있습니다.